SimpleDataBase 예제 리펙토링 1단계 후 (이상한 변수명 바꾸기)
코드를 날린다고 해서 모든 변수들을 안 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상한 변수명 바꾸는 작업 수행하여야 하고, 롤백 필요한 케이스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단계를 나눠서 리팩토링을 진행해야 한다.
AS-IS
package removecontrolflag.before;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File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io.Reader;
import java.util.HashMap;
import java.util.Iterator;
import java.util.Map;
public class SimpleDataBase {
private Map<String, String> map = new HashMap<String, String>();
public SimpleDataBase(Reader reader) throws IOException 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reader);
boolean flag = false;
String temp;
while(!flag) {
temp = br.readLine();
if(temp == null) {
flag = true;
}
else {
boolean flag2 = true;
StringBuffer sb1 = new StringBuffer();
StringBuffer sb2 = new StringBuffer();
for(int i=0; i<temp.length(); i++) {
char temp2 = temp.charAt(i);
if(flag2) { // key
if(temp2 == '=') {
flag2= false;
}
else {
sb1.append(temp2);
}
}
else { // value
sb2.append(temp2);
}
}
String s1 = sb1.toString();
String s2 = sb2.toString();
map.put(s1, s2);
}
}
}
public Iterator<String> iterator(){
return map.keySet().iterator();
}
public String getValue(String key) {
return map.get(key);
}
}
package removecontrolflag.before;
import java.io.FileNotFoundException;
import java.io.File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util.Iterator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FileNotFoundException, IOException {
SimpleDataBase dataBase = new SimpleDataBase(new FileReader("data.txt"));
Iterator<String> ir = dataBase.iterator();
while(ir.hasNext()) {
String key = ir.next();
System.out.println("key :" + key);
System.out.println("value :" + dataBase.getValue(key));
System.out.println();
}
}
}
TO-BE (after 1)
이상한 변수명 바꾸기 작업 수행 함
package removecontrolflag.after;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File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io.Reader;
import java.util.HashMap;
import java.util.Iterator;
import java.util.Map;
public class SimpleDataBase {
private Map<String, String> map = new HashMap<String, String>();
public SimpleDataBase(Reader reader) throws IOException 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reader);
boolean reading = false;
String line;
while(!reading) {
line = br.readLine();
if(line == null) {
reading = true;
}
else {
boolean scanningKey = true;
StringBuffer keyBuffer = new StringBuffer();
StringBuffer valueBuffer = new StringBuffer();
for(int i=0; i<line.length(); i++) {
char ch = line.charAt(i);
if(scanningKey) { // key
if(ch == '=') {
scanningKey= false;
}
else {
keyBuffer.append(ch);
}
}
else { // value
valueBuffer.append(ch);
}
}
String key = keyBuffer.toString();
String value = valueBuffer.toString();
map.put(key, value);
}
}
}
public Iterator<String> iterator(){
return map.keySet().iterator();
}
public String getValue(String key) {
return map.get(key);
}
}
TO-BE (after 2)
제어 플래그를 제거하고, 기존 제어플래그로 구현한 로직을 대체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찾아서 활용
package removecontrolflag.after2;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File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io.Reader;
import java.util.HashMap;
import java.util.Iterator;
import java.util.Map;
public class SimpleDataBase {
private Map<String, String> map = new HashMap<String, String>();
public SimpleDataBase(Reader reader) throws IOException 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reader);
boolean reading = false;
String line;
while(!reading) {
line = br.readLine();
if(line == null) {
break;
}
int equalIndex = line.indexOf("=");
if(equalIndex > 0) {
String key = line.substring(0, equalIndex);
String value = line.substring(equalIndex, line.length());
map.put(key, value);
}
}
}
public Iterator<String> iterator(){
return map.keySet().iterator();
}
public String getValue(String key) {
return map.get(key);
}
}
'java > java 리팩토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4. 분류 코드를 클래스로 만들기 (0) | 2023.02.08 |
---|---|
03. null 객체 사용 (0) | 2023.02.07 |
1. 매직넘버를 상수로 바꾸기 (0) | 2023.02.06 |
리팩토링이란 (0) | 2023.02.06 |
리팩토링 대상 발견하는 법, 조건 정리 (0) | 2023.02.03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