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**
1별의 개수가 다르다면 별이 많은 쪽의 딱지가 이긴다
2별의 개수가 같고 동그라미의 개수가 다르다면, 동그라미가 많은 쪽이 이간다
3네모가 다르면 네모 많은 이긴다
4세모 많은 이긴다
5모두 같다면 무승부
별 동그라미 네모 세모 4 3 2 1로 표현
라운드의 수 N과 두 어린이가 순서대로 내는 딱지의 정보가 주어졌을 때, 각 라운드별로 딱지놀이 결과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
첫번째 줄, 딱지놀이의 총 라운드 수를 나타내는 자연수 N - 1~1000
A가 내는 딱지 그림의 총 개수 a 1~100
이후 딱지의 그림을 나태는 숫자 a개 나온다
B도 위와 마찬가지
*/
#include <cstdio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
{
int round = 0, a=0, b=0;
scanf(" %d", &round);
for (int i = 0; i < round; i++){
int A[5] = { 0, }, B[5] = { 0, };
int tempA = 0, tempB = 0;
char winner = NULL;
scanf(" %d", &a);
for (int i = 0; i < a; i++){
scanf("%d", &tempA);
A[tempA]++;
}
scanf(" %d", &b);
for (int i = 0; i < b; i++){
scanf("%d", &tempB);
B[tempB]++;
}
//모양 비교하여 출력
for (int shape = 4; shape >= 1; shape--){
if (A[shape] != B[shape]){
winner = A[shape] > B[shape] ? 'A' : 'B';
break;
}
}
//무승부일 경우 D 저장
if (winner == NULL) winner = 'D';
printf("%c\n", winner);
}
return 0;
}
'이것저것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백준 2294 동전2 소스 (0) | 2018.05.06 |
---|---|
백준 14697 방배정하기 (0) | 2018.05.05 |
SW 2117 홈 방범 서비스 (0) | 2018.04.14 |
백준 2468 안전 영역 (0) | 2018.04.14 |
백준 1012 유기농 배추 (0) | 2018.04.1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