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일장수는 사과를 팝니다. (behavior-행동)
과일장수는 사과 20개, 오렌지 10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. (state - 상태)
과일장수의 과일판매 수익은 50,000원입니다. (method - 메소드)
객체(object)는 하나 이상의 상태 정보(데이터)와 하나 이상의 행동(기능)으로 구성이 된다.
class라는 틀을 기반으로 객체가 생성이 된다.
class aaaa
{
int xx;
int yy;
public int xxxxxxx(int n)
{
int num = n;
xx += num;
yy -= num;
return num;
}
}
final 키워드 : 한번 값을 결정하면 다시는 이 변수의 값을 변경할 수 없다.
ex) final int x = 3;으로 선언하면
x = 1000; 이 문장을 실행해도 x의 값이 변화되지 않는다.
클래스를 기반으로 객체 생성하기
Classname name = new Classname();
이 문장을 실행하면,
new Classname();에서 객체를 생성하여 메모리에 저장하고
참조변수 name에 이 객체의 주소값을 전달한다.
Classname a1 = new Classname();
Classname b1 = a1;
이렇게 하면 참조변수 a1, b1 모두 new Classname();에 의해 생성된 객체의 주소( Reference)를 가지게 된다.
자바는 메모리 직접적 접근(참조)이 불가하다. 허용하는 C와는 다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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